일상생활

간이과세자 부가세 무실적 신고(홈택스 간단 로그인방법)

따숩 2022. 1. 8. 02:19
728x90
728x90

오늘 함께할 이야기는 바로, 매출 0원이야기 입니다. 단어를 듣기만해도 또르륵..

무실적 부가세 신고

제가 투자와 경제개념을 탑재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시도하고 있는데..

그 중. 작년.. 2021년 사업자를 내보았습니다!!

그런데.. 매출 0원... ㅠㅠ

최근에 카톡으로 연락이 왔더라구요. 실적을 제출해야한다고.

그래서 126에 전화해서 여쭤봤어요. 실적이 없는데도 신고해야하냐고.

그랬더니 없어도 매년 해야한다고 하시네요...

"하아. 무실적 신고라니 슬픈일이네요.. "라고 상담원님께.. 말씀을 드렸....

그럼, 제가 무실적 신고를 한 과정을 말씀드릴게요.

저 이거 하는데.. 2시간이상을 헤메었네요..

근데 막상 하는방법 알고나니 3분!

이거 보시는 분들이 시간을 아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남깁니다^^

1. PC나 핸드폰에서 어플을 설치합니다.

간이과세자이고 무실적이면 홈택스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시는거에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휴대폰이 더 간단할 것 같아서 , 어플로 홈택스를 깔았습니다.

그런데, 개인으로 로그인을 하는데 개인으로 하면 안된다는 거에요..!

사업자로그인을 해야한다는데, 그래서 공동증명서 또는 보안카드로 회원가입을 한다고 떠있었어요..

(집에 있는 금융 공인인증서로는 안되길래 , 네이버로 받고, 근데 이것도 안되서 .. 공농협가서 대기시간 포함해서 1시간 30분동안 발급했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안되는 겁니다. 근데 그게 또 사업자로 발급받아야 하는 건줄 모르고.. 개인으로 받았다는..)

<사업자회원 가입시 필요한 조건>

1. 은행에서 (중요! 개인 아닌)사업자

공동증명서 발급..

2. 또는, 세무서에 가면 무료로 보안카드를 만들기 (이건, 갱신없이 평생 이용 가능합니다)

블로그 찾아보니 어디는 모든곳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용 공동인증서라면서.. 3년에 18만원이라고.. 아니 저는 실적도 없는 사업자라구요.. 쓸데가 없어요 ㅠㅠ 이건 아닌거 같고..

정보 없는 상태에서 찾아보려니.. 더 돌아갔던거 같은데요.. 블로그에 검색해도 다들 바로 사업자 로그인을 바로 하시더라구요;; 아 나는 로그인 자체를 할 수 없는데..

그래서 묻다가, 개인으로만 해도 된다는 카톡방의 이야기! 그래서 다시 126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방법이 있냐고~ 그랬더니 바로 개인에서 전환하면 된다는 겁니다!

2. 개인으로 로그인 후 -> 사업자로 변환가능

저는 이미 홈택스에 개인 가입이 되어있었어요.. 언제했는지 모르겠는데, 소득공제 때문에 했었나 봅니다. 아 사업자 등록할때도 사용했던거 같네요~

그래서 개인으로 회원가입 이 과정은 건너뛰고, 개인으로 로그인 부터 하겠습니다.

 

아래 2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 저는 pass를 이용했는데,(개인으로 회원가입은 이미 되어있어서) 편리한 방법.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 1번째 화면에서 보시면, 손택스 오른쪽으로 (돋보기 옆) 줄3개 보이시나요? 이거 클릭하시면

- 3번째 화면입니다. 상단에 "사업장선택"을 클릭합니다.

 

 
 

- 1번째 화면 : 사업장 선택을 클릭하셨을 때 , "사업장 전환"이라고 뜹니다. 그럼 사업자 확인(저는 개인정보때문에 가렸지만, 저기에 제 사업장이 떠요) 하시고 "전환하기" 클릭

-2번째 화면 : 홈화면이 보일거에요 그럼 2번째꺼 클릭. 만약 안보이면 검색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번째 화면 : 쭉 읽어보시면 되시고

- 2번째 화면 : 넘기면 접수 끝.

로그인만 하면 3분이면 끝나요.. ㅎㅎㅎ

 

그럼 이상으로 무실적 부가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2022년에는 매출 2000만원씩은 기본적으로 달성하기로 해요~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