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2월 16일(목)시황과 상승특징주

따숩 2021. 12. 17. 02:37
728x90
728x90

오늘의 시장

코스피

새벽의 모습을 봐야한다고 했는데, 미장은 FOMC회의 결과가 나오고 불확실성 해소로 급등했다. 

이틀연속 상승하면서 3000선을 회복하였다. 

불확실성이 해소가 증시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외국인은 1800억원을 순매수하여 지수상승을 이끌었다. 

새벽 Fed는 이틀간의 회의를 마치고 테이퍼링 규모를 기존 150억에서 300억으로 확대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내년 최소 3차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일본등 아시아 주요국의 증시도 모두 상승하였다. 

 

코스닥 

회의 결과가 나오고 불확실성에서 해소되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코로나 확진자등의 영향으로 상승폭은 다소 제한적인 모습이다. 

상승하는 종목이 더 많았다. 업종에서도 상승하는 업종이 더 많았다. 

 

 

 

 

거래대금 순위

 

오늘은 상승폭이 크지 않았지만, 한국비엔씨가 최고의 거래대금을 터트렸다. 

눈에 띄는 건 SK이노베이션,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코캡 등등이다. 

제약 바이오와 반도체등에 거래대금이 들어오는 것 같다. 

 

Sk이노베이션: 

일부 언론에 의하면, 한국거래소측이 분할 상장  제도 개선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이전에 주주들이 피해를 보는 것 때문에 의견이 분분했었기에 이에 대한 개선을 검토중이라는 것이 호재로 받아들여진 모습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

로슈와의 CMO(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규모가 6,053억원(매출액대비 86.28%)으로 늘어났다고 공시하였고,  최근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항체복합제·면역항암제 생산 모멘텀과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이 지속되고 있는 점도 주가상승에 영향을 준다고 본다. 

 

SK텔레콤 : 

sk스퀘어와 인적분할 추진 이후 고배당이 예상되고, 신규사업이 투자 가치가 높아졌다고 한다. 연간 주당 배당금을 3,300~3,800원 사이로 추정하며, 이는 지난해 보다 65~90% 상승한 수준이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을서비스 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주가견인의 역할을 더하였다.

 

 

오늘의 특징테마

- 지능형로봇/ 인공지능 AI

삼성전자가 향후 3년간 매년 4월마다 상용화 로봇을 출시한다는 플랜을 발표하였고, 이에 테마가 형성되어 움직임이 있음. 제이엘케이, 로보티즈, 로보스타,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지능형로봇/인공지능(AI 등) 테마가 상승하였다. 

 *제이엘케이 좀 더 살펴보기*

 

 

- 교육/온라인 교육

정부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른 전면등교 중단소식에 YBM넷, 메가엠디, 이퓨쳐, 아이스크림에듀 등 교육/온라인 교육 테마가 상승하였다. 

 

 

- 종합물류 

전국택배노동조합이 총파업 선언 및 물류센터 시장 급성장 소식 등에 KCTC, 태웅로직스, 한익스프레스 등 종합 물류 테마가 상승하였다. 

 

 

- 자율주행차/ 전기차

정부가 미래차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2022년 예산 대폭확대 소식 등에 상승하였다. 관련주는 인포뱅크, 앤씨앤, 하이비젼시스템, 라닉스, LS ELECTRIC, 원익피앤이, 알파홀딩스이다. 

 

 

- 의료기기 /치아치료 

치과 에스테틱 의료기기가 수출 성장세 지속 전망으로 덴티움, 오스템임플란트에 주목해야되며, 에스테틱 의료기기에서는 클래시스, 제이시스메디칼, 루트로닉에 주목해야 된다고 언급하였다. 

 

 

- 이외에도, 반도체, 2차전지, 게임관련주가 상승했다. 

 

 

 

오늘의 상승종목

 

참고 ; 아이투자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300x250